『월간가드닝』2025-12월호, 탄소를 줄이는 목조건축, 그래버티의 농촌체류형 쉼터 인터뷰 게재

대한민국 대표 정원 전문 매거진『월간가드닝』2025-12월호에 탄소를 줄이는 목조 건축, 그래버티의 농촌체류형 쉼터 관련 내용이 소개되었습니다.

월간가드닝 「70 정원제품」 컬럼에 친환경 목조 축 전문기업 그래버티 – 탄소 줄이는 ‘농촌체류형 쉼터’ 시장 열다라는 제목으로 그래버티의 기술과 공간 철학이 소개되었습니다.


자연을 짓고, 삶의 질을 높이다

그래버티(Gravity Inc.)는 친환경 목조 건축 전문기업으로, 탄소를 줄이고 사람의 감각을 회복시키는 공간을 설계합니다.

CLT, 경골목구조, 프리패브 하우스 등 다양한 목조 시스템을 기반으로 기획·설계부터 제작·시공까지 통합 서비스를 제공하며, 한국의 기후와 생활 방식에 최적화된 고성능 목조건축을 구현합니다.

그래버티가 제안하는 ‘농촌체류형 쉼터’는 자연 속에서 머물고 쉬며 일하고 배우는 새로운 공간 모델입니다.

소형 목조 모듈을 활용해 숙박, 휴식, 문화 체험까지 유연하게 확장되며, 자연 경관을 해치지 않는 지속가능한 대안으로 주목받고 있습니다.

또한 그래버티는 교육 공간에서도 목조 건축의 가능성을 확장합니다. 목재 특유의 따뜻함과 안정감은 학생들의 스트레스를 줄이고 집중력을 높여, ‘스트레스 없는 학교(Stress-Free School)’ 환경 조성에 기여합니다. 유치원, 숲학교, 체험형 교육시설 등 다양한 교육 공간에 적용 가능한 목조 건축 모델을 제안합니다.

자연과 공존하는 건축, 사람을 위한 공간. 그래버티는 주거를 넘어 농촌, 교육, 공공 영역까지 지속가능한 목조 건축의 미래를 만들어갑니다.